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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자의 니즈를 반영한 문화예술창작물 통합관리서비스 제공방법

신창중 | 2016.08.26 14:39 | 조회 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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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업 명

한국스마트미술인협동조합

미래스마트솔루션

사업자등록번호

340-87-00291

308-08-29945

권리구분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출원국가

미국 중국 일본 인도 홍콩

명 칭

요청자의 니즈를 반영한 문화예술창작물 통합관리서비스 제공방법

배경 및 목표

본 아이디어의 제안배경으로는

문화예술 관련분야에서 창작자나 감상자, 판매자, 구매자 혹은 큐레이터나 컨설트 등 다양한 목적의 사람들이 문화예술창작물에 관련되어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지만, 예술분야는 국내외 사회경제적인 시각변화와 계층간의 소득차, 문화예술향유 기회의 불평등도 문제이겠으나, 무엇보다 창작자들에게는 근본적으로 감상자나 구매자들이 자신의 작품에 대한 선호정보를 파악해 작품제작에 반영하고자하는 욕구가 있다는 사실과 창작자들과 감상자, 구매자들이 서로 하나의 통합된 플렛폼에서 상호교류, 직접참여하게 하는 적극적인 노력과 시스템이 부재하다는 것이다.

사업화 추진 및 활용 계획

1) 사업화(실용화) 방안(제품화를 위한 전략 등)

본 기술의 사업화 전략에서

본 아이디어는 충남지식재산센터의 금번 해외권리화 지원사업 선정으로 아래와 같이 후속사업화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1단계는 국내외 작가 등 창작자 시장공략(국내/해외작가 등 시스템 보급).

2단계는 문화예술 관련기관 및 단체와 협력체계 구축(시스템을 저변 확대).

3단계는 점차적으로 고객(요청자/창작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시스템기능을 확대.

(시스템기능의 개선, 정교화, 실증화 추진.)

4단계문화부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

마지막 단계로는 해외시장 진출.(PCT/KR2014/003972/미국, 인도, 일본, 중국 출원 중)

2) 국내·외 시장성 분석 내역(경쟁사,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 외적요인 등)

유사경쟁사들의 현 기술들은

창작물의 감상과 거래를 위한 창작물의 감정평가가 각각 국한되어 있고, 창작자, 감상자 및 구매자의 니즈(needs)에 맞는 맞춤정보를 정확하게 제공될 수도 없으며, DB를 창작자가 작품의 제작과정에 참조할 수도 없음으로 본 기술은 현재의 기술을 한단계 진일보시킨 기술임.

또한 국제출원을 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의 창작자, 감상자 및 구매자들과 국내의 서비스

요청자들에게 맟춤정보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시장의 규모를 확장시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