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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향유를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 제안서

한국스마트미술인협동조합 | 2016.08.26 14:21 | 조회 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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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업 명

한국스마트미술인협동조합

미래스마트솔루션

사업자등록번호

340-87-00291

308-08-29945

권리구분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출원국가

미국 중국 일본 인도 홍콩

명 칭

요청자의 니즈를 반영한 문화예술창작물 통합관리서비스 제공방법

배경 및 목표

본 아이디어의 제안배경으로는

문화예술 관련분야에서 창작자나 감상자, 판매자, 구매자 혹은 큐레이터나 컨설트 등 다양한 목적의 사람들이 문화예술창작물에 관련되어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지만, 예술분야는 국내외 사회경제적인 시각변화와 계층간의 소득차, 문화예술향유 기회의 불평등도 문제이겠으나, 무엇보다 창작자들에게는 근본적으로 감상자나 구매자들이 자신의 작품에 대한 선호정보를 파악해 작품제작에 반영하고자하는 욕구가 있다는 사실과 창작자들과 감상자, 구매자들이 서로 하나의 통합된 플렛폼에서 상호교류, 직접참여하게 하는 적극적인 노력과 시스템이 부재하다는 것이다.

사업화 추진 및 활용 계획

1) 사업화(실용화) 방안(제품화를 위한 전략 등)

본 기술의 사업화 전략에서

본 아이디어는 충남지식재산센터의 금번 해외권리화 지원사업 선정으로 아래와 같이 후속사업화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1단계는 국내외 작가 등 창작자 시장공략(국내/해외작가 등 시스템 보급).

2단계는 문화예술 관련기관 및 단체와 협력체계 구축(시스템을 저변 확대).

3단계는 점차적으로 고객(요청자/창작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시스템기능을 확대.

(시스템기능의 개선, 정교화, 실증화 추진.)

4단계문화부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

마지막 단계로는 해외시장 진출.(PCT/KR2014/003972/미국, 인도, 일본, 중국 출원 중)

2) 국내·외 시장성 분석 내역(경쟁사, 시장규모, 시장동향, 시장 외적요인 등)

유사경쟁사들의 현 기술들은

창작물의 감상과 거래를 위한 창작물의 감정평가가 각각 국한되어 있고, 창작자, 감상자 및 구매자의 니즈(needs)에 맞는 맞춤정보를 정확하게 제공될 수도 없으며, DB를 창작자가 작품의 제작과정에 참조할 수도 없음으로 본 기술은 현재의 기술을 한단계 진일보시킨 기술임.

또한 국제출원을 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의 창작자, 감상자 및 구매자들과 국내의 서비스 요청자들에게 맟춤정보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시장의 규모를 확장시킬 수 있음.

3) 활용 계획

본 기술의 활용 계획은

- 종래의 창작물의 감상과 거래를 위한 감정평가가 각각 국한되어 있는 알고리즘들을 함께 매칭하여 DB화하고,

- DB를 창작자가 작품의 제작과정에 참조할 수 있도록 하며,

- 창작자, 감상자, 구매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감상시스템과 감정평가시스템의 각각의 데이터를 사용자가 요구시 이를 선별하여 추출, 데이터베이스화된 감상 및 감정평가를 위한 앱 솔루션을 창작자, 감상자 및 구매자에게 선별적으로 제공함.

사업화 기대효과

수입대체, 수출증대 등 국내외산업 파급효과 기재

본 아이디어의 목표시장/고객에 따른 파급효과로는

1. 목표시장으로는

창작물 감상시장, 창작물 거래시장, 창작물 창작시장, 유관업종 관련분야 전반(스마트감상, 스마트힐링, 스마트구입, 스마트경매, 스마트감정평가), 공공기관 등(B2G)

2. 목표고객으로는

- 국내/외의 온라인/오프라인 감상자 : 감상자에게 창작자의 작품 감상정보 의 선별적 제공.

- 국내/외의 온라인/오프라인 창작자 및 구매자 : 구매자에게 창작물의 가격평가 정보를 수준별로 제공.

- 국내/외의 창작자 : 창작자에게 감상자의 need가 반영된 선택적 셀프-솔루션을 제공.

- 인쇄 및 출판업, 전시장대여/대관업, 창작물 경매시장 : 창작물 및 창작자의 인증번호 및 식별코드를 제한적 제공.(지재권을 활용한 로열티/프렌차이즈)

- 국내/외의 대기업 및 공공기관 솔루션 납품

한국스마트미술인협동조합 이사장 신창중 010-9981-0472